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안내판
공주문화관광재단, 청년문화활동가 양성 지원사업 '전지적 청년 시점' 참여자 모집

(재)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준원)은 오는 4월 17일까지 문화도시 공주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청년문화활동가 양성 지원사업’ <전지적 청년 시점>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문화활동가 양성 지원사업 <전지적 청년 시점>은 청년들의 관점으로 지역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기획하여 활력있는 문화도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이론교육과 실무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양성과정은 지역과 문화에 대한 기초소양을 쌓을 수 있는 이론 교육과정과 청년 주도의 유형별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을 해볼 수 있는 프로젝트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특히, 참여자가 평소 구상하고 있는 자신만의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도록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그룹별 멘토링 지원, 워크숍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공주시 소재로 생활하는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청년이며, 공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gongjucf.or.kr) 를 통해 오는 4월 17일 18:00까지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준원 공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문화도시의 주역이 될 청년들의 관점으로 지역을 바라보고 주체적으로 지역에서 정주하며 문화로 자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