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정치·행정·자치
계룡시,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선정충남지역 유일 선정, 지역 문화·역사 스토리텔링으로 집필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에 계룡도서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학분야 일자리 창출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은 도서관에 문인이 상주하여 주민의 문학향유를 돕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작가는 소정의 급여를 지급받고 운영하는 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에는 92개 도서관이 신청해 36개 도서관이 선정됐으며, 충남지역에서는 계룡도서관 단 1곳만이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계룡도서관에 상주하며 집필 작업을 진행할 작가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서류심사와 면점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작가는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계룡도서관에서 집필 작업을 하게 된다.

선발된 작가는 계룡시를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 집필 및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각종 문화프로그램 운영·지원을 하게 되며, 시는 집필된 스토리텔링을 관광콘텐츠로 개발·활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은 전액 국비로 지원되는 사업으로 시는 인건비, 문학프로그램 운영비 등 1800여만원을 지원 받는다”며, “계룡시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수준 높은 스토리텔링이 집필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 및 작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계룡도서관(042-840-3601)에 문의하면 된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