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정치·행정·자치
홍성군, 2022년 道 주관 “드론 관련 3개 대회” 연달아 우수상 및 최우수상 수상

홍성군이 道 주관 ‘드론 관련 공모전 및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우수상 및 최우수상을 연달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홍성군은 11월에 진행된‘2022년 충청남도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에서 군은 드론 행정협업분야에 드론을 활용한 행정자료 정비 등 여러 사례로 참가해 15개 시·군 중 최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 8일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에서 진행된 ‘제9회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각 시군 지적측량검사 업무 담당 공무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간 이동측량과 드론 정사영상 제작 실력을 발휘해 최종심사 결과 도내 1위를 차지해 최우수상을 받는 등 연이은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 7월에는 태안 UV랜드에서 개최된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 조종 경진대회(드론 정밀조종분야, 드론 수색분야)’에 참가하여 30개 팀 76명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정밀조종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지난 1년간 드론 관련 3개 대회에서 연이어 수상하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드론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업무능력을 높이고,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행정업무 적용을 통해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