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뉴스 현장 중계탑
국회 문화콘텐츠 포럼, ‘게임, 문화예술이 되다!’ 토론회 개최대표의원 조승래 “문화예술진흥법 통과 이후 게임 정책 방향 논의”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 문화콘텐츠포럼(대표의원 조승래, 연구책임의원 장경태)’이 한국게임산업협회와 함께 17일 오후 1시 30분에,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본관) 3층 세미나룸 317호에서 ‘게임, 문화예술이 되다!’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문화예술 범주에 게임을 포함시키는 내용의 「문화예술진흥법」개정안을 대표발의한 조승래 의원이 직접 발제자로 나서 법안 발의 배경과 통과 의의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김승규 전자신문 통신미디어 부국장 △이용민 법무법인율촌 변호사 △홍미남 플레이메피스토왈츠 대표 △진솔 대구국제방송교향악단 전임지휘자 △이명환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사무관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문화예술로서 게임 홍보 방안 및 향후 필요 정책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 대표의원인 조승래 의원은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안 국회 통과로 이제 게임은 법률상 문화예술로 인정받게 되었지만, 아직 국민들의 인식이나 실질적인 측면에서 많은 과제들이 남아있다”며 “내년 3월 법 시행을 앞두고 문화예술로서 게임이 제대로 자리 잡기 위해 어떤 노력들이 필요한지 논의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