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경제·과학·교육
대전시교육청, 놀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한가득! 놀이 한마당에서 만나요대전시교육청,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 개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23일(금)부터 9월 24일(토)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실에서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학생들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2016년부터 전국 최초로 개최한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은 “얘들아, 놀자!”를 주제로 운영하여 왔고,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다. 지난 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운영하였으나, 올해는 자발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오프라인 중심의 행사로 운영하게 된다.

이번 어린이 놀이 한마당은 놀이마당, 인성마당, 공감마당, 어울림마당, 참여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85종의 다양한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놀이마당,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인성마당,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한자리에 모여 놀이통합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공감마당을 운영한다. 또한 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발산하고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공연과 단체놀이로 구성된 어울림마당도 준비되어 있으며, 참여마당(2022어린이놀이한마당.com)에서 학교․가정․마을에서 즐길 수 있는 100여종의 온라인 동영상 놀이자료가 소개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또래․가족과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9월 23일 오전 9시 30분 식전 공연에 이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놀이마당과 인성마당이 9월 23일과 24일 이틀간 놀이체험 부스로 운영된다. 한편 9월 19일(월)부터 25일(일)까지 운영되는 참여마당은 행사 안내, 개막식, 놀이 동영상 제공 등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올해 놀이 한마당은 건강하고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주기적인 소독과 환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하며, 체온 측정기와 적외선 대인소독기를 통과하여야 행사장에 들어갈 수 있다. 또한 행사 운영팀 및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행사 기간에는 참여자들의 동선을 따라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부스별로 운영시간 사이사이에 소독시간을 운영하는 등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행사를 운영하게 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 속에서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해야 한다.”라며, “이번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이 놀이의 가치를 함께 공감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의 기반을 튼튼하게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