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경제·과학·교육
배재대 생명공학과 졸업 곽진환씨, ‘2022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배재대학교(총장 김선재) 생명공학과 졸업생인 곽진환씨가 지난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열린 ‘2022년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일학습병행 참여기관 및 개인의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함으로써 사업 참여주체와 업무역량 동반성장 및 사업 내실화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학습기업 ▲학습근로자 ▲기업현장교사 ▲공동훈련센터 ▲공동훈련센터 전담자 등 5개 부분의 우수사례 발굴 및 시상이 있었다. 2022년 2월 배재대 생명공학과를 졸업한 곽진환씨는 55명이 지원한 학습근로자 부문에서 공단 이사장상인 우수상을 수상해 상장과 상금 1백5십만원을 받았다.

곽씨는 지난 2021년 3월부터 일학습병행을 수행하였는데 학습기업인 ㈜바이오큐어팜에서 훈련하면서 탁월한 업무 적응력과 성실한 자세를 인정받아 심사위원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곽진환 씨는 시상식에서 “일학습병행 참여를 통해 확실한 진로를 설계하고 실무능력을 배양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 며 “훈련기간 중 하루도 빠짐없이 작성한 학습노트를 기반을 직무에 대한 지식은 물론 현장 적응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