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경제·과학·교육
고졸 취업 이끄는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취업률 92.1%, 76명중 70명 취업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안희명)가 2020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재학생 취업률 92.1%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채용시장이 위축된 상황에도 불구하고 모든 교직원들의 노력으로 이같은 성과를 냈다.

2020학년도 3학년 재학생 76명 중 12월 31일 현재 채용이 완료 혹은 확정된 인원은 총 70명에 달한다. 이들 학생들은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국내 유수의 스타트업 기업뿐만 아니라 금융감독원, 신한은행, KT&G, 지역인재 공무원 등에도 합격하는 등 55개 기업체에 취업이 확정되었다.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기업 면접 트렌드로 자리잡은 AI면접에 대비하기 위해 인공지능 역량검사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학교의 적극적인 취업 지원 덕분에 높은 취업률을 기록할 수 있었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안희명 교장은 “비대면 문화의 확산과 4차 산업혁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에 대한 수요는 끊임없이 일고 있다”며 “우리나라 IT기술의 발전을 이끌어나갈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는 개발 트렌드를 반영한 교과과정 운영 등 쇄신을 거듭하고 있다.”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