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경제·과학·교육
‘충남경제발전전략’ 실행력 높인다- 충남경제발전전략 100대 과제 상반기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 개최 -

충남도는 27일 도청에서 ‘충남경제발전전략’ 실행력 강화를 위한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용찬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관련 실·국 관계자 및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발전전략 추진상황 총괄, 100대과제 실·국별 이행현황 점검, 부진과제 대응방안 및 신규 추진과제 의견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도는 지난해 9월 ‘더 행복한 대한민국 경제중심, 충남’ 비전아래 충남경제발전전략을 세우고, △혁신과 균형성장 △참여와 창출 △순환과 자립 △포용과 상생 △개방과 협력 등 5대 목표를 확정했다.

현재 이와 관련 100대 과제를 실·국에서 추진 중이며, 지난 6월 신규과제 8건을 발굴한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진전략 및 핵심과제로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 △청년 창작·창업 지원시스템 구축 △ 충남형 공유도시 조성 △충남 국가혁신클러스터 조성 등을 제시했다.

도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안·도출된 과제를 점검·보완, 9월에 임기가 끝나는 경제발전전략위원회를 통합하는 등 인력풀을 구성할 계획이다.

김용찬 행정부지사는 “전략과제들은 도전적이고 미래지향적 트랜드에 입각해 선정된 과제들이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다 적극성을 갖고 실천해 달라”며 “우리지역의 경제 현실에 대응해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