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정치·행정·자치
국민 참여형 정원 프로젝트 ‘탄소중립 공유정원’ 성료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국민 참여형 정원 프로젝트 ‘탄소중립 공유정원’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지난 15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탄소중립 공유정원’은 지난 6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정원으로 함께하는 2050 탄소중립’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민 참여하고 나누는 체감형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정원조성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해 전문가 양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총 4개 팀(7개 학교, 31명)이 참가했으며, 이들은 국립세종수목원 공유정원에 탄소흡수원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탄소흡수 우수식물을 활용한 4개의 정원을 조성했다.

이들이 조성한 4개 정원은 ▲‘RED Line’(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정원문화산업학과) ▲‘슬기로on정원’(연암대학교 스마트원예계열 가드닝전공) ▲‘탄탄대로’(대학연합-중앙대, 세종대, 충북대, 강릉원주대) ▲‘1.5℃’(청주대학교 조경도시학과 등이다.

한수정은 이들에게 이사장상과 탄소중립 정원 전문가 과정 수료증을 수여했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국민이 직접 참여해 탄소정원을 만들고 탄소정원의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앞으도 더 많은 국민들이 정원조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