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정치·행정·자치
홍성군, 강력한 청렴 실천 의지 담은 ‘청렴 서한문’ 발송

홍성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청렴한 홍성 구현을 위해 군의 의지와 노력을 담은 ‘청렴 서한문’을 우편 발송하고 홈페이지에 게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지난해부터 금년도 상반기까지 군에서 업무처리를 경험한 공사·용역업체, 보조사업자, 재·세정 및 인·허가 민원인 등이다.

서한문에는 ▲지난 봄과 여름 서부·결성면 산불, 기록적인 폭염과 태풍 카눈 등 잇따른 재해 속에서도 공직자를 신뢰하여 주시고 지혜와 용기를 주신 군민께 전하는 감사 인사 ▲군민의 믿음에 보답하고자 공직자에게 ‘공정·투명·청렴행정 실현’ 강조 ▲홍성군 반부패·청렴 의지를 담은 대외적 표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용록 군수는 “부패는 멀리하고 청렴과 가까이함으로써 청렴의 뜻을 항상 가슴에 새겨 군민 여러분께 신뢰받는 청렴 홍성 구현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군정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부패 취약분야를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기관장 주재로 반부패·청렴 회의체를 구성하여 회의 개최 및 개선방안 마련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간부공무원 대상 맞춤형 행동강령 교육, 전 직원 청렴 팝업 교육 및 종합평가 실시, 일상경비 회계감사 및 종합감사 주요 지적사례 교육,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청백-e)을 활용한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운영, 공공재정 누수예방을 위한 공공재정환수제도 이행실태 점검,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 교육, 매주 금요일 청렴실천 문자 발송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공직자들의 부패 경각심을 일깨우고 일상에서 청렴 의식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