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정치·행정·자치
금산군, 생명사랑 걷기 캠페인 개최자살예방 상담전화 번호 1393 걸음 걷기 참여

금산군은 생명존중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생명사랑 걷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하는 사회만이 자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를 슬로건으로 주민들이 ‘걷쥬’ 앱을 통해 자살예방 상담전화 번호인 1393 걸음을 걷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난 8일 금산천 데크길에서 자살예방주간 거리 캠페인을 열고 자살바로알기 ox 퀴즈, 마음건강검사, 자살예방사업 안내, 버스킹 공연 등을 통해 군민의 건강도 챙기며 생명사랑 인식도 확대했다.

이외에도 군은 오는 10월 10일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마음안심버스를 활용한 정신건강 홍보활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생명존중 분위기를 조성하는 자살예방 홍보캠페인을 통해 자살사망률 감소에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은 자살 고위험군 지원 및 우울, 조현병, 물질중독, ADHD 대상자 관리 등에 관 상담, 교육, 홍보, 캠페인 등을 위해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신건강 위기 중재를 위한 상담전화(041-751-4721)도 제공하고 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