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안내판
계룡시, ‘계룡하늘소리길’ 탐방 참가자 400명 모집10월 6일부터 9일까지 매일 100명 탐방 실시, 온라인 선착순 접수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2023계룡군문화축제’ 기간 중인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계룡하늘소리길’ 탐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계룡하늘소리길 탐방을 위해 계룡대 및 계룡산 국립공원사무소와 긴밀한 협조 아래, 국립공원지역이자 군사시설보호지역으로 평소 출입이 제한된 계룡산 남쪽 일부구간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한시적으로 개방할 계획이다.

개방 구간은 계룡대 활주로부터 용동저수지와 암용추, 삼신당을 거쳐 軍문화축제 행사장까지 5.2km로써 왕복 3시간 가량 소요되며, 출발 전에 출입증 교부, 보안·안전교육, 사고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이후에 탐방을 실시하게 된다.

탐방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군문화축제를 관람할 수 있도록 탐방 종료장소가 행사장이 되도록 동선을 구성했다.

탐방 인원은 1일 최대 100명으로 4일간 총 40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계룡軍문화축제’ 및 ‘계룡시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계룡하늘소리길은 군사시설 보호구역의 긴장감과 함께 계룡산 천왕봉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 계룡의 전설이 담긴 암용추의 비경까지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숨겨진 명소”라며, “탐방객들에게 아주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계룡하늘소리길 탐방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계룡하늘소리길 탐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민군협력담당관 군협력팀(042-840-2642)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3계룡軍문화축제’는 오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군(軍)문화로 통(通)하는 Yes! 계룡!’ 이라는 주제로 충청남도 계룡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