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안내판
세종 겨울밤 밝힐 아이디어 듣는다‘(가칭) 세종 빛축제’시민참여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25일부터 9월 8일까지 전 국민 대상 ‘2023 세종 빛 축제 시민참여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가칭)세종 빛 축제’를 개최하기 앞서 시민들에게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프로그램과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축제 참여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가칭)세종 빛 축제’ 오는 11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이응다리 및 금강수변 인근에서 개최가 예정돼 있다.

공모방법은 실내외로 구분해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아이디어 형식으로 별도 양식에 의거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내용은 독창성, 효과성, 적합성, 실현 가능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내부 심사와 최종 심사를 거쳐, 분야별 3건 씩 최우수 1건, 우수 1건, 장려 1건 등 총 6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프로그램은 축제 진행시 시민참여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신청은 시 누리집 온라인 공모전 시스템(www.sejong.go.kr/contest.do)에서 가능하다.

황진서 관광진흥과장은 “시민참여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시민이 만들어가는 겨울철 대표 축제로 육성하고 세종시를 국내외로 홍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시민참여 프로그램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고문을 참조하고, 관광진흥과(044-300-5832)로 문의하면 된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