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안내판
“정원문화 미래를 이끌 품평단을 모집합니다”대한민국 정원식물 국민품평단 200명 모집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5월 8일까지 공모를 통해 200명의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 국민품평단’을 모집한다.

국민품평단은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 출품식물을 대상으로 한 상·하반기 품평에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출품식물을 직접 평가하고, 개인 SNS 채널에 홍보해 K-가든 트랜드 형성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상반기 국민품평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5월 20일, 21일, 28일 운영되며, 아름다운 봄·여름 500여 품종의 식물을 심사한다.

하반기 국민품평은 국립세종수목원에서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상반기 심사 결과와 종합해 2023년 올해의 정원식물을 선정·공표한다.

한수정은 국민품평단에게 ▲순천만국가정원 및 국립세종수목원 1일 입장권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 출품식물 안내서를 비롯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국민품평단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국립세종수목원 홈페이지(www.sjna.or.kr) 및 정원누리 홈페이지 포스터 속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정원소재연구실 이메일(hana2100@koagi.or.kr) 혹은 전화(044-251-0203)로 문의 가능하다.

류광수 이사장은 “한수정은 국민과 소통해 K-가든 트랜드 확산에 힘쓸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국민품평단에 참여해 아름다운 정원식물을 확산하는 데 동참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