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안내판
세종시, 저축액 2배로 돌려받는 청년 미래적금 지원2023년 세종시 청년 미래적금 모집 공고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 이하 세종시)와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 이하 세종TP)는 관내 근로 청년들의 의욕 고취와 자산을 형성 지원하기 위하여‘2023년 세종시 청년 미래적금 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

세종시 청년 미래적금은 근로 청년이 매월 15만원 씩 36개월을 저축하면, 세종시에서도 동일 금액을 매칭하고 적립(최대 연 5.05% 금리 적용)하여 만기 시 약 1,100만원을 수령 할 수 있다.

신청 대상자는 공고일(2023년 4월 7일) 기준 세종시에 6개월 이상 계속 거주 중이며, 세종시 관내 동일 사업장 6개월 이상 근로 중인 만 19세 ~ 39세 청년 중 건강보험료 기준(88,753원, 장기요양 보험료 제외) 이하인 청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세종TP 세종청년희망내일센터 누리집(http://sjyouth.sjtp.or.kr/)에서 2023년 4월 17일 09시부터 4월 21일 18시까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상세 내용은 (재)세종테크노파크(www.sjtp.or.kr) 및 청년희망내일센터 누리집(http://sjyouth.sjtp.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테크노파크 양현봉 원장은 “세종시 청년 미래적금은 관내 청년들이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달라”고 말했으며‘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세종 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시 청년 미래적금은 관내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 유도와 지속적인 청년 유입을 위하여 2022년 첫 시행한 사업으로 세종시, 세종TP, 하나은행이 협약을 맺고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