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정치·행정·자치
이장우 대전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릴레이 동참이 시장,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김진태 강원도지사 다음주자로 지명

이장우 대전시장은 21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 인증 릴레이’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 인증 릴레이는 한병도 국회의원이 시작한 캠페인으로, 국회의원 및 시·도지사를 중심으로 기부를 인증하고, 다음 인증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장우 시장은 김태흠 충청남도지사로부터 추천을 받았다.

이장우 시장은 지난 1월 17일 고향인 대전시 4개 구(거주지 제외) 및 세종, 충남, 충북지역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한 내용을 인증하며 릴레이에 동참했다.

이장우 시장은 “이번 고향사랑기부 인증 릴레이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기부금이 대전지역의 복리증진을 위해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제도 홍보와 기금사업의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장우 시장은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김진태 강원도지사를 다음 주자로 추천하며, 기부 인증 릴레이 참여를 권유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고향 등)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주민 복리증진 기금으로 사용하는 제도로,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되어 많은 국민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기부는 온라인 시스템인 ‘고향사랑e음’을 통하거나 전국 NH농협은행을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기부금액의 30% 이내로 지역 특산품 등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