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뉴스 현장 중계탑
조승래 의원, 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5회째 선정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에 이어 연속 수상.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국회의원(대전유성구갑)이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2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수상했다.

270여 시민·시민단체가 함께하는 NGO모니터단은 1천여명의 모니터 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인 평가위원들이 국정감사 전 과정을 엄밀하게 평가하여 국감 우수의원을 선정, 발표하고 있으며, 24년 전통과 권위를 인정받아온 국정감사 평가단체다.

조승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 간사로서 이번 국정감사에서 ▲카카오먹통방지법 대표 발의 ▲대전을 포함한 우주산업 클러스터 3축 체제 정상 추진 기여 ▲공공기관 혁신계획안에 과학기술계 특성 반영 ▲달탐사 연구원 처우개선 ▲대덕특구내 실증특례 확대 필요성 ▲5G휴대폰에서 LTE요금제 도입 ▲원전 확대시 안전 정책 준수 등의 내용 등을 제기해 제도 개선을 이끌어 냈다.

조승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간사로서 윤석열 정부의 첫 국정감사를 맞아 다양한 정책들을 면밀하게 점검했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신과학기술이 발현되어 국가경쟁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각종 제도 개선과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조승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MBN·한국여성유권자연맹 참 좋은 의원상에 이어 이번 법률소비자연맹 국리민복상 수상으로 올해에만 3번째 우수의원상을 받았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