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안내판
논산시, ‘2023년 동계 대학생 행정인턴’ 모집겨울방학 맞아 사회 경험 체득의 기회 제공, 1월 3일부터 9일까지 신청접수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동계 방학 기간을 맞아 ‘2023년 동계 대학생 행정인턴’사업을 시행, 지역의 대학생들에게 시정참여의 문을 연다.

시는 지역사회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세대들이 주체적으로 행정에 기여할 수 있는 장(場)을 마련하는 것에 더해 시정철학에 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행정인턴’ 사업을 마련했다.

신청 자격은 2023년 1월 3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가 논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생이며, 휴학생은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2023년 동계 행정인턴 모집 기간은 오는 1월 3일부터 9일까지로, 논산시청 자치행정과 행정팀(041-746-5217)으로 방문 또는 우편을 보내 신청할 수 있다. 사업 담당자 이메일(minjaehun@korea.kr)로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법, 사업정보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위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행복시대 조성에 함께할 젊은 세대들이 행정인턴 기회를 경험하며 논산시정과 공직사회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생들과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