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정치·행정·자치
홍성군, 산업단지 조성으로 새로운 도약내포 뉴그린 국가산업단지, 홍성제2일반산업단지 업무협약 및 투자협약 체결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지난 7일,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이자 민선 8기 핵심 사업인 ‘내포신도시 뉴그린 국가산업단지’와 ‘홍성제2일반산업단지’의 원활한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 및 투자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홍성군은 충남테크노파크,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내포신도시 뉴그린 국가산업단지’ 조성 후 재생에너지 기업, 신기술 창업벤처기업, 4차 산업 특화 기업 등 산단 계획에 맞는 업체들의 입주를 지원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가시적성과가 나온 ‘홍성제2일반산업단지’는 현재 국토교통부 심의를 통과하고 충남도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으며, 홍성제2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설립된 특수목적법인 ㈜홍성산단과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서로 긴밀히 협조하겠다는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홍북읍 인근 72만평 규모로 계획된 ‘내포 뉴그린 국가산업단지’는 오는 10월 중 국토교통부에 국가산업단지 조성 제안서를 제출해 12월 대상지 선정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며, 이에 홍성군에서는 국가산업단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더불어 군은 홍성제2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해서 1,16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오는 2026년까지 697,783㎡ 면적의 일반산단 조성을 완료하고, 첨단업종 위주의 기업체들을 유치해 국가산단과 연계 시너지로 지역경제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겠고 밝혔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산업단지 조성으로 기업 유치를 통한 인구증가, 내포신도시 성장동력 확보, 일자리 창출로 경제발전 및 내포신도시 환경개선(악취) 등 일석사조의 효과로 혁신도시의 완성과 홍성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라며 업무협약과 투자협약을 통해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홍성군은 윤석열 대통령 공약이자 민선 8기 취임 결재 1호 공약사업인 ‘내포 뉴그린 국가산업단지’ 유치를 위해 지난 8월 TF팀을 발족했으며, 9월경 이용록 군수는 직접 경기도 안산을 찾아 인천·경기지역 홍성군 출향 기업인들에게 국가산업단지 입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