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뉴스 현장 중계탑
조승래 의원, 대전 유성 성북동 ‘숲속 야영장’ 행안부 특교 7억원 확보유성구 1호 숲속야영장 조성, 총사업비 30억원, 2022년 말 완공 예정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대전 유성구갑)이 7일 대전 유성구 성북동에 조성하는 숲속 야영장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7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유성구는 지난 8월 방동저수지 여가 공간 조성사업을 위한 국토교통부 지원 16억원을 확보한 것에 이어, 성북동 숲속 야영장 조성에도 행안부 특교 7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조승래 의원은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방동·성북동 주변 관광 명소 개발을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유성구 1호 숲속야영장’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성북동 일원에 캠핑센터, 숲속 놀이터, 목공예실 등 주민 휴양, 여가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30억원, 2022년 말 완공 예정이다.

숲속 야영장은 유성구민과 대전시민에 숲 자원을 활용한 여가·힐링 기회를 제공하고, 유성구의 휴양·관광도시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승래 의원은 “인근 국립 숲체원과 연계해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아이들이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방식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숲 활용 자원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며 “방동·성북동 일대가 대전시민, 유성구민이 편안하게 찾는 힐링 공간, 관광 명소로 조성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