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정치·행정·자치
계룡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 시민 결의 다져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 앞서 피켓 이벤트 열어··· 시민역량 집중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이하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시민 결의를 다지며 엑스포 성공개최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일 엑스포 개최에 따른 시민 관심과 참여 증가를 위해 열린 ‘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 강연에 앞서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시민이 한자리에서 ‘엑스포 성공개최’와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염원하는 피켓이벤트를 가지며 시민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시민들의 하나된 모습으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이뤄냅시다’라는 구호로 진행된 피켓이벤트는 엑스포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시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기 위한 행사로, 시는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엑스포를 더욱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민 결의 후에는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이자 한국 홍보 전문가로 알려진 서경덕 교수의 강연이 이어졌다.

서경덕 교수는 강연을 통해 자신이 겪은 경험담을 바탕으로 도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전 세계에 대한민국을 홍보한 사례를 설명하며 강연에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응우 시장은 “열정적인 강의를 해주신 서경덕 교수님께 계룡시민과 함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시민 모두 교수님과 같은 열정적인 마음으로 우리시의 숙원 사업인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시민 역량을 한데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