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지역&생활
홍성군 대표 수산물! 맛있는 대하의 계절이 돌아왔다오는 27일(토)부터, 제27회 홍성남당항대하축제 개최

홍성군 서부면의 최고 수산물이자 먹거리인 ‘대하’가 통통하게 살을 찌우고 전국의 식도락가들을 기다리고 있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이하는 홍성남당항대하축제가 오는 27일(토)부터 9월 5일(월)까지 10일간 아름다운 남당항 일원에서 펼쳐진다.

남당항 대하는 제철의 해산물인 만큼 미네랄과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키토산 성분이 많아 체내의 노폐물과 불순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액순환에 매우 좋은 식품이다.

축제 첫날(27일) 17시에 남당항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윙크, 박일준, 정둘레 등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9월 5일 축제가 끝나고 10월 30일(일)까지 판매 촉진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기간 양식 대하 1kg 판매는 35,000원, 식당에서 드시는 가격은 50,000원으로 가격을 통일하여 판매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구매가격에 대한 혼란과 불편함을 최소화한다고 밝혔다.

정상운 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축제장을 찾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올해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을 운영해 신선한 대하를 집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축제기간 동일한 가격공시를 통해 대하 구입에 대한 편의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하고 친절한 대응으로 다시 찾고 싶은 남당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9월 16일에는 청운대 최창원 교수가 대하 1만마리 그리기 기네스 세계기록에 도전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