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안내판
대전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5종 필수서류, 신청동의서 1장으로 간소화... 증빙서류 시스템 입력 가능

대전시는 가정용 친환경(저녹스) 보일러 설치비 보조금 신청이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동안 신청자가 거주지 구청을 방문해 신청해야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www.greenproduct.go.kr/boiler)’에 접속하여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인증시스템 도입으로 보조금 신청서 등 5종 이상의 필수 서류가 신청동의서 1식으로 간소화되었다. 사진 등 증빙서류도 시스템에 직접 입력이 가능해지면서 보조금 신청이 편리해졌다.

대전시는 보일러의 신규 설치 및 노후 가정용 보일러의 교체시 일반 가정은 대당 10만 원, 저소득층 가정은 대당 60만 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세입자가 저소득층인 경우에도 60만 원의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일부 보일러회사에서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보일러 교체비용이 6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 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저소득층의 경우 보일러회사와 사전에 상담을 받아볼 것을 당부했다.

신청기간은 올해 12월 9일까지로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 대전시 누리집(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미세먼지대응과(042-270-3191) 또는 구청 환경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신용현 환경녹지국장은 “인터넷 접수와 인증시스템의 도입으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이 편리해졌다”며, “많은 시민들이 제도를 활용해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