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정치·행정·자치
공주시, 보건의 날 맞아 감염병전담병원 위문시 보건소 찾아 직원들 격려 및 애로사항 청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4월 7일 제49회 보건의 날을 맞아 감염병전담병원인 국립공주병원과 공주의료원을 방문,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김정섭 시장과 김종문 시민자치국장, 오현규 보건정책과장 등은 지난 1년간 코로나19 방역 최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국립공주병원과 공주의료원을 찾아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 시장은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24시간 의료현장을 지키고 있는 보건의료 종사자들의 노고에 시민들을 대신해 진심어린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보건의료 종사자들이 쏟아내는 땀과 노력이 있는 한 이 어려움은 반드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성공적인 백신 예방접종과 촘촘한 방역태세 유지를 다시 한 번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김 시장은 보건소 직원 및 관련 종사자들의 출근 시간대에 맞춰 보건소를 방문하고 밤낮없이 맡은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을 일일이 격려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김 시장은 “선별진료소 운영과 역학조사, 백신 접종 등 의료현장에서 밤낮없이 고생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이야말로 이 시대의 영웅”이라며 직원들의 사기진작에 만전을 기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