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정치·행정·자치
대전 서구, 제76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고, 드라이브 스루로 나누고’

대전 서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2일 ‘제76회 식목일’ 기념하여 나무를 심고 나누는 투 트랙 방식으로 진행했다.

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와 더불어 봄철 생활 속 미세먼지로 힘든 시기에 ‘나무 심기 행사’와 ‘나무 나눔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나무와 숲의 소중함을 느끼고, 일상에서 자연과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

먼저, ‘나무 심기 행사’는 도솔유아숲 체험원(도마동 산27-1)에서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 이선용 서구의회 의장, 김선재 배재대 총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반송 2주 등 50주를 심었다.

그리고, 오후에는 보라매공원(대전경찰청 옆)에서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나무 나눔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블루베리, 작약, 영산홍 각 750주를 방문한 차량 1대당 3주씩 나누어 주었다. 또한, 산불 예방 홍보용 KF94 마스크를 함께 배부하여 봄철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종태 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의 심신을 달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무 심기와 산불 예방 홍보를 통하여 자연과 사람이 더불어 살아가는 쾌적한 녹색 복지를 구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