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뉴스 현장 중계탑
박정현 대덕구청장, ‘세계 물의 날’ 기념 메시지 발표“물 자원 절약은 일상에서의 ‘물 사랑’ 실천으로부터...”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22일 1993년 유엔(UN)에서 제정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기념 메시지를 발표했다.

박 청장은 “지구촌 곳곳에서 직면하고 있는 물 부족 위기를 같이 고민하고 인류 생존에 필요한 물 자원을 아끼는 실천에 함께 나서자”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세계보건기구(WHO)의 통계를 예로 들며, 세계 인구 절반가량은 1인당 하루 94리터의 물로 살아가고 있으나 우리 국민은 하루 295리터의 물을 쓰고 있고, 이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물 소비량임을 밝혔다.

우리나라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유일하게 반세기 안에 물 부족에 직면할 수 있는 ‘심각한 물 스트레스’ 국가로 분류된다. 특히 연간 업종별 전체 물 사용량에서 가정 내 소비가 차지하는 비율은 36%로, OECD 국가들과 비교했을 때 유독 높다.

박 청장은 “물을 허투루 쓰는 생활습관을 여실히 보여주는 예”라며 “우리가 하루 10%의 물 절약을 실천했을 때, 연간 팔당댐 두 개에 해당하는 5억여 톤의 물이 절약된다고 한다”며 일상에서의 ‘물 사랑’ 실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끝으로 “대덕구 또한 버려지는 빗물의 활용도를 높이고 수자원을 절약하는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