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지역&생활
온통(On通)대전’으로 결제하시면 더 깎아드려요~- 대전시 온통대전 플러스할인가맹점 운영, 캐시백 + 추가 할인 혜택 -

대전시는 지역화폐 온통대전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22일부터 모집한 ‘온통대전 플러스할인가맹점’에 지난 22일 14시 기준, 460곳이 접수됐다고 23일 밝혔다.

온통대전 플러스할인가맹점은 온통대전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가맹점에서 자체적으로 5% 이상을 추가로 할인해 주거나, 이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맹점으로, 소비자는 온통대전 캐시백은 물론,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기간은 상시며 가맹점주가 온통대전 홈페이지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할인조건 등을 기재하고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가맹점은 시에서 참여 조건을 확인한 후, 플러스할인 가맹점으로 등록하게 되고, 상점에서 표시할 수 있도록 플러스할인가맹점 스티커를 배부하며, 가맹점은 그때부터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전시는 플러스할인가맹점 홍보를 위해, 온통대전 앱에 할인가맹점 검색기능을 추가로 개발했고, 업체명 또는 업종카테고리와 자치구 구분으로 할인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앱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근처 할인가맹점을 한눈에 보여주는, 할인가맹점 맵 안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시 소상공인과장은 “플러스할인가맹점이 많아질수록 대전 지역화폐의 지속가능성 확보와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온통대전 플러스 할인가맹점 신청에 많은 참여 바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들의 경제 회복을 위해 15% 캐시백을 기존 7월에서 중순에서 31일까지 연장한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은, 7월 20일 기준 약 34만 명이 앱에 가입했으며, 2,233억 원을 발행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