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경제·과학·교육
한남대 이광섭 총장 취임

개교64주년기념식, 1억원 대학발전기금 기탁도

한남대학교 이광섭 총장이 22일 대학발전기금 1억 원을 쾌척했다.

발전기금 전달

이날 한남대 성지관에서 내부행사로 간소하게 진행된 ‘개교 64주년 기념예배 및 제17대 총장 취임식’에서 이광섭 총장은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 우영수 이사장에게 1억 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 총장은 “우리 대학이 창학이념을 공고히 하면서 현재 앞에 놓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크게 도약할 것을 바라는 한남공동체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또한 취임사에서 “글로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성중심의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내용과 방법을 혁신하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이 되어서 지역발전과 대학발전이 서로 추동하고 견인하는 관계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3월 1일 취임한 이 총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취임행사를 갖지 않다가 이날 개교기념식에 맞춰 교직원 중심의 간소한 취임식을 진행했으며, 방역당국의 권고에 따라 참석자의 발열검사, 소독, 일정 거리 두기 등을 준수했다.

한편 한남대 화학과를 졸업한 동문인 이 총장은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막스프랑크연구소와 한국화학연구원 연구원으로 일하다 1992년 한남대 교수로 임용된 뒤 대학원장과 산학협력단장, 국책사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이 총장은 학계에서도 한국고분자학회 부회장과 국제광응답성고분자소재학 학술대회를 비롯한 다수의 국제학술대회 조직위원장 등을 맡아 광기능성 소재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활동을 했으며, 현재 국제광자공학회(SPIE), 국제전자기학아카데미(EM Academy) 및 한국고분자학회의 석학회원이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