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경제·과학·교육
한남대 6~10일 2020 수시모집 원서접수

전체 모집인원의 88.6%를 수시에서 선발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6일부터 10일까지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전체 모집인원 2,675명(정원내)의 88.6%인 53개 학과 2371명을 수시에서 선발한다.

한남대 수시전형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학과가 문과, 이과 상관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또 전형간소화 차원에서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실기/실적위주 등 3개의 전형만을 운영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교과성적만 100% 반영하며, 학생부종합전형은 1단계 서류종합평가와 2단계 면접평가로 이루어진다.

서류종합평가에서는 학생부 교과와 비교과 영역, 자기소개서 등을 통해 학업성취도와 전공적합성,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면접평가는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수험생의 인지적·정서적·행동적 역량을 검증하는 서류확인면접으로 진행한다.

학생부교과전형에서 학년별 성적 반영비율은 3학년 성적 40%, 1학년과 2학년 성적은 각각 30%씩이며, 석차등급(1~9등급)이 부여된 전교과 전과목을 반영한다. 주의할 사항은 전년도 입시에서 석차등급 상위교과를 선택 반영했던 ‘지역인재교과우수자전형’도 2020학년도 입시에서는 전교과 전과목 반영으로 변경됐다.

‘지역인재교과우수자전형’은 대전, 세종, 충남, 충북지역 고교 졸업(예정)자로서 수험생 본인이 입학부터 졸업까지 해당 지역 고교에 재학(졸업)한 경우에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6일 오전 9시부터 10일 저녁 7시까지이며 한남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진학 어플라이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김건하 입학홍보처장은 “한남대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해 올해 스마트융합공학부, 사회적경제기업학과, 빅데이터응용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4개 전공을 신설했다”며 “호기심과 열정을 갖고 자신의 전공분야에서 꿈을 이루기 위한 젊은이들의 도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