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지역&생활
장항 선셋페스티벌과 해랑들랑어울제 추진

서천군, 장항 열린 포럼 개최

서천군은 지난 30일 장항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장항 활성화 사업 통합추진위원, 전문가,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제4차 장항 열린 포럼’을 개최했다.

장항 열린포럼

주민과 함께 열어가는 장항 재창조 프로젝트 ‘2019 장항 열린 포럼’은 장항지역 주요 추진 사업들의 내용 공유 및 의견 수렴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장항 공간 관리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올해 네 번째로 진행된 이날 포럼은 10월 개최 예정인 ‘장항 선셋페스티벌’과 ‘제4회 해랑들랑어울제’ 행사 추진에 대한 장항 통합추진위원들의 열띤 토론의 장으로 마련됐다.

올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장항 선셋페스티벌은 장항 구도심의 근․현대 문화유적과 생태환경을 배경으로 선셋 라이브 뮤직 페스티벌, 선셋 콘텐츠마켓 999, 선셋뉴트로 페스타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군민이 직접 참여하고, 대한민국 창작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참여형 창작 축제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같은 시기에 개최되는 제4회 해랑들랑어울제는 국립생태원 및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생태체험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부스와 관광객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많은 관광객과 주민들이 행사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토론 주재를 맡은 홍순경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의 큰 축제가 될 장항 선셋페스티벌과 해랑들랑어울제 개최를 앞두고 군민들의 기대가 매우 크다”며 “두 행사가 같은 시기에 개최하는 만큼 긴밀히 협의하여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서천군 기획감사실 정책기획팀 ☎ 041-950-4303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