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뉴스 현장 중계탑
조승래 의원, 헌정대상 2년 연속 수상

국회의원 전체 중 종합 9등. 대전지역 1위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유성구갑)이 29일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조승래 의원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1년 단위로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객관적 수치로 계량화하여 종합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전국 270여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주관단체이다.

평가의 세부적인 내용으로는 ▷본회의 재석률,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위 활동, ▷윤리특위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출석 등 12개 항목이다.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12개 객관지표를 종합 심사한다는 점에서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각종 상 중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분류된다.

조 의원은 2018년 국정감사 성적에서 배점 만점을 받았으며, 대표발의 법안 본회의 통과 건수 10건으로 대전 지역 1위에 오르는 등 각종 지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국회의원 전체 중 종합 9등, 대전지역 1위라는 영예를 안았다.

조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해야 할 본분을 다한 것뿐인데 2년 연속 과분한 상을 받아 영광”이라며 “수상에 자만하지 않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라는 의미로 새겨듣고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지난해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받았으며, 국정감사 NGO모디터단이 수여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을 수상했고, 올해 여성유권자연맹 우수 국회의원 상을 받은바 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