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뉴스 지역&생활
서천유스호스텔, 청소년수련시설 평가 ‘최우수’

서천유스호스텔(관장 이성천)이 2016년에 이어 2018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운영평가부분과 안전시설점검 결과 충남도 내 유일하게 최우수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서천유스호스텔

이번 평가는 전국 294개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한 시설 운영과 안전시설(전기, 토목, 소방, 가스 등)에 대한 평가로 여성가족부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 위탁해 실시됐다.

2014년 6월에 개관한 서천유스호스텔은 바로 옆에 위치한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해 송림숲과 스카이워크, 생태원 및 해양생물자원관 등과 연계해 진로체험, 생태교육 등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또,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매월 자체안전점검을 실시하며 철저하게 안전시설을 관리함에 따라 이번 평가 시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소방안전협회 등 전문기관의 점검을 거쳐 시설안전성에 대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성천 관장은 “일기일회(一期一會, One Chance, One Happiness) 고객과의 만남은 일생에 단 한 번뿐인 귀중한 만남으로 고객에 게 최선을 다하면 그 고객 뒤에 있는 천명의 고객이 있다는 신념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서 서천유스호스텔은 전국 청소년들의 쉼과 힐링이 있는 거점 숙박시설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목요언론인클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